기사 메일전송

SK텔레콤, 에쓰푸드 'AI 푸드테크' 협력... "농·축산 생산~판매 전 과정 접목"

  • 기사등록 2023-05-10 13:44: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종합식품기업 에쓰푸드홀딩스(대표이사 조성수)와 농축산물의 생산·가공·물류·판매·추천 전 과정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종민 SKT 미래R&D담당이 10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조성수 에쓰푸드홀딩스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SKT의 AI 기술을 에쓰푸드의 농장에 적용, 사육환경과 가축 행태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팜을 구축하고 비전 AI와 IoT 센서를 활용한 사육 환경 모니터링, 최적의 사료배합 비율 분석 등 협업모델을 구축한다.


또 물류센터 자동 입출고 및 분배 시스템 구축, 트럭 운송 통합 관제 시스템 개발 등에 로봇 및 비전 AI 기술을 적용하고 식자재 수요 예측 및 자동 발주 시스템에도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이 종합식품기업 에쓰푸드홀딩와 AI기반 푸드테크 기술 개발에 나선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는 메디쏠라가 진행중인 질환 맞춤형 식단(메디푸드) 연구에 AI기술을 접목해 개인의 질환·체질·특성과 식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맞춤형 식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AI·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분야로도 양사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엔터프라이즈 AI를 지속 고도화하고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0 13:4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