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교류 활성화’ 보폭 넓혀... "글로벌 인재 성장 버팀목 될 것"

  • 기사등록 2023-05-04 15:13:2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OK배정장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지난 4월 진행한 '문화의 날' 행사에서 장학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 선후배와의 교류 활성화로 상호 협력과 시너지를 도모하고 여가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창립 21주년이자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든 올해를 장학생 네트워크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결속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펼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문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중간고사를 마친 장학생들을 초청해 문화체험을 통한 휴식시간을 마련했다. 100여명의 장학생들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충무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맘마미아’를 관람하고 저녁 식사를 하며 친목을 다졌다.


또, 직군별 장학생 모임을 활성화해 장학생 선후배가 멘토와 멘티로서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로스쿨인의 밤’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직군에서 릴레이 모임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재단의 대표 교류 강화 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개최해 장학생 선후배가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며 ‘한강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송년의 밤’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OK배정장학생 네트워크가 장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동시에 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의논하고 실천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바란다”며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4 15:1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