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놀자, 플랫폼·클라우드·투자 부문 리더 변경... 책임경영 강화

-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선임

  • 기사등록 2023-04-12 11:46: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야놀자 플랫폼 부문과 야놀자클라우드 및 투자 부문의 리더를 변경했다.


야놀자는 플랫폼 부문에 배보찬 대표, 야놀자클라우드와 투자 부문에 김종윤 대표를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가 야놀자 플랫폼 부문과 야놀자클라우드 및 투자 부문의 리더를 변경했다. [사진=야놀자]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야놀자 플랫폼의 고도화와 수익성 강화를 위해 플랫폼 사업을 총괄한다. 배 대표는 카이스트 졸업 후 공인회계사로 PwC, KPMG 등 글로벌 회계법인에서 경력을 쌓았다. 2014년부터 야놀자 최고재무책임자를 지내며 야놀자의 재무와 경영 기획, 지원업무 전체를 총괄해 왔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과 투자 부문을 총괄한다. 서울대 출신 김 대표는 3M, 구글, 맥킨지 등을 거치고 지난 2015년 야놀자에 최고전략책임자로 합류했다. 이후 야놀자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투자유치 등을 총괄해 왔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역할 변경은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 조치”라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책임경영을 통해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2 11:4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