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이 91일물 CD(양도성예금증서)금리에 투자할 수 있는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상장지수증권)'을 상장한다.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은 KIS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IS CD금리투자 총수익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 91일물 금리 성과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국내 시중은행과 특수은행이 발행한 잔존만기 60~120일 이내의 CD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 변동성이 적은 단기 금리를 추종하는 만큼 총 보수가 연 0.03%로 낮은 것도 특징이다.


메리츠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메리츠증권]

지난해 메리츠증권은 국내 ETP(상장지수상품) 시장 최초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국채 ETN 시리즈를 상장한 바 있다. 국내 시장에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유일한 상장 종목으로 국채 3년부터 30년까지 만기별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다. 이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긴 만기의 국채 투자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에 상장하는 CD금리투자 ETN은 약 3개월의 단기 금리를 추종해 안정적으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단기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아울러 지난 2021년 ETN 시장에 진출하고 지난해까지 62종의 ETN을 출시해 2년 연속 증권업계 상품 발행 수 1위를 기록했다. 전체 ETN 시장에 상장된 38종의 채권형 ETN 중 36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종목들로 해당 종목들의 지표가치 총액은 지난 5일 종가 기준 5000억원에 이른다.


메리츠증권 ETN의 투자 설명서 및 기초지수 설명서 등 자세한 내용은 메리츠증권 ETN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채권형 ETN을 활용한 트레이딩 및 자산배분 전략을 메리츠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6 10:4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