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러리아백화점,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 VIP 특화... 전년比 매출 20%↑

- 지난해 매장 이용 VIP 고객 수 15%↑

  • 기사등록 2023-03-30 10:41: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차별화된 VIP 고객 프로그램 서비스로 명품 백화점 위상을 공고히 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인 VIP 고객 전용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대표 VIP 특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직영 와인 매장 비노494 전경. [사진=갤러리아]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는 갤러리아가 엄선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파크제이드 블루(연간 구매금액 2000만원 이상)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유료)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2회 진행했고 4월부터 3회차 서비스가 시행된다.


1회차 큐레이션 서비스 신청은 100% 마감됐고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았던 VIP 고객 500여명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됐다. 2회차에서는 1회차 고객의 60% 이상이 재신청했다. 이에 지난해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한 VIP 고객 수가 지난 2021년 대비 15% 늘었다. 3회차 서비스는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선착순 1000명 신청을 받는다. 서비스는 2개월 동안 월별로 1회 제공되며, 실제 제공받는 와인 가격대비 약 40% 할인된 가격이다.


신청 고객에게는 서비스 기간 동안 와인 3병과 맥주 1캔이 제공된다. 4월에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 레드 와인 ‘프루노토&안티노리 바롤로’, 미국 플로리다 맥주 ‘앵그리 체어 브루잉 틸 트라우저’를 제공한다. 맥주는 한정 수량으로 수입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5월에는 호주 맥라렌 베일 지역 레드 와인 ‘몰리두커와 더 복서’,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 화이트 와인 ‘인비보 X 사라 제시카 파커 말보로’를 제공한다. 휴대용 와인 백, 와인 금액권 등이 별도로 제공된다.


지난해 갤러리아 VIP 고객(연간 구매금액 2000만원 이상) 매출은 지난 2021년 대비 약 20% 상승해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했다. 올해 VIP고객(연간 2000만원 이상) 수는 전년대비 12% 늘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0 10:4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