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NHN한국사이버결제(대표이사 박준석, 이하 NHN KCP)의 무료 모바일 포스(POS) 체리포스(Cherryforce)가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자영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NHN KCP는 자회사 솔비포스와 협력해 론칭한 체리포스의 판매량이 론칭 2개월 만에 600%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NHN KCP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체리포스는 기존 포스기의 시공간 제약 없애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 서비스다.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체리포스(Cherryforce). [사진=NHN한국사이버결제]

체리포스의 경우 사용자 중심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제공으로 카페, 식당, 꽃집, 술집, 스포츠센터 등 업종의 가입이 이뤄져 지난해 11월 말 출시 이후 판매량이 600% 이상 성장했다. 특히 NFC 결제, 사인패드, 무선 와이파이 등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춘 ‘올인원’ 단말기 연동으로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체리포스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결제 단말기 구입 시 별도의 월 관리비, 가맹점 정보 변경 비용 등 추가 비용 없이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09:4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