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높이기 위해 경영진이 직접 중국 순방에 나선다.


KGC인삼공사는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가 글로벌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왼쪽부터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는 지난 16일 한쥔 길림성장과 인홍삼 사업 관련해 회담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이번 일정은 총 9박 10일 동안 길림, 상해, 심천을 방문해 중국 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정부기관 및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허철호 대표는 지난 16일과 17일, 길림성 당부서기이자 길림성장인 ‘한쥔’을 비롯해 연변자치주 위원회의 ‘후자푸’ 서기 등과 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인삼이 식품, 건기식, 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각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길림성장 ‘한쥔’은 4월 중 한국방문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허철호 대표는 홍삼의 보건식품 비안제(신고심사) 품목 지정과 홍삼의 국가표준 채택을 요청했고 외자기업이 중약재 가공을 할 수 있도록 연변주를 국가자유무역구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녹용의 식품원료 지정과 관련한 규제완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KGC인삼공사의 녹용제품인 ‘천녹’의 중국 제품화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등 연변 주정부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허철호 대표는 길림대학교를 방문해 항암과 코로나에 작용하는 홍삼 효능에 대한 공동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 연구를 실시해 홍삼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대대적인 연구결과 홍보를 통해 홍삼 효능 인식을 확산하는 캠페인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에는 ‘화륜삼구’, ‘복성그룹’, ‘동관국약’, ‘동아아교’ 총재들과도 간담회를 가지며 제품협업 및 신규 유통 진출 등 중국내 인삼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10:5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