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사·P2P)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영업점 방문없이 대출 신청과 진행을 완료할 수 있는 ‘디지털투게더’ 비대면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미지=투게더펀딩]

디지털투게더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담보대출 연장 계약 건에 한해 시행되던 비대면 서비스를 고도화한 버전이다. 기존 아파트담보대출 계약 연장 건에 한정된 비대면 서비스에서 벗어나 상가와 빌라, 다세대주택, 신규 상품까지 대상범위를 확대한다. 23일 현재 투게더펀딩이 실행한 전체 대출 계약 가운데 40.56%만이 비대면 계약으로 진행 중이었으나 내년에는 100%로 확대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쿠콘과의 제휴를 통해 복잡한 서류제출 과정을 인터넷 상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차입자가 본인의 공인인증서만으로 건강보험공단, 국세청, 정부24에서 발급해야 할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투게더펀딩은 비대면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편의 향상과 함께 회사 운영비용의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출 진행을 취소할 경우 해당 서류의 자동 폐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안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3 11:1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