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지난 15일 오전(현지시각) 독일 현지 소피텔 프랑크푸르트 오페라(Sofitel Frankfurt Opera)에서 ‘KRX프랑크푸르트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피터스 유렉스(EUREX) CEO(최고경영자)를 비롯해, 런던거래소그룹, S&P 다우존스,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Qontigo(퀀티고), Factset(팩트셋), 모닝스타 등 20여개 글로벌 거래소 및 지수산출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한국거래소 프랑크푸르트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테이프커팅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피터스 유렉스 이사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하대룡 KOEBAG 회장. [사진=한국거래소]

KRX 해외 사무소 개소는 지난 2008년 북경, 지난 2017년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프랑크푸르트사무소는 앞으로 코스피 200과 같은 우리 대표지수에 대한 EU(유럽연합) 지역 내 규제대응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역내 거래소 및 금융기관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프랑크푸르트사무소 개설을 계기로 내년 중 유럽금융당국에 우리 대표지수에 대한 EU 벤치마크법(Benchmark Regulation)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자본시장에 투자하는 유럽 지역 투자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향후 유럽에서 우리 지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6 11:1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