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미국주식 종목별 공매도 현황에 대한 투자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미국주식 공매도 현황 데이터는 나스닥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현황과 뉴욕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미상환 잔고 데이터로 제공된다.


키움증권 직원이 미국주식 종목별 공매도 현황 투자정보 무료제공을 알리고 있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의 미국주식 공매도 화면에서는 나스닥에서 취합한 종목별 일 공매도 체결수량과 총 공매도 접수 수량, 해당일 체결수량 대비 공매도 비중을 일별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국 뉴욕거래소의 종목별 공매도 미상환 잔고 데이터도 제공한다. 공매도 미상환 잔고란 공매도 이후 해당 종목을 매수청산하지 않고 공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매도 수량을 말한다. 2주에 1회 제공된다.


키움증권은 나스닥토탈뷰 20호가 시세 무료제공 서비스에 이어 기존 국내주식, 해외주식 거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차세대 신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영웅문S#를 대고객 오픈했다. 또, 키움 독점 해외주식 투자정보 화면을 모아놓은 ‘소식모음’ 신규 화면을 오픈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인 ‘미국주식 사관학교’과 ‘머니네버슬립’, 국내최초 테마별 해외ETF(상장지수펀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이자(eZar)’ 의 키움 독점 프리미엄 콘텐츠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9 10:5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