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총장 배덕효) 창업팀이 창업 자금과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2022년도 정부지원사업에 대거 선정됐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전경. 세종대 창업팀이 창업 자금과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2022년도 정부지원사업에 대거 선정됐다. [이미지=세종대]

정부지원사업은 혁신적인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창업사업화를 위해 사업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세종대 창업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등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세종대 창업팀 ‘유다움’과 ‘쫄래쫄래’ 팀이 선정됐다. 유다움은 이유빈 지능기전공학부 학생이 개발한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 교육과 심리테스트,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쫄래쫄래는 이창민 원자력공학과 학생이 개발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랫폼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초기창업패키지에는 배종원 경영학부 학생의 니어클이 선정됐다. 전 세계 K-POP 팬들이 온라인 채팅과 커뮤니티를 활용해 함께 여행할 사람을 찾고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되면 자금과 창업기업 수요 기반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박상현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의 세렌디는 재도전사업패키지에 선정됐다. 세렌디는 단골 카페 정기 구독 앱으로 자주 방문하는 단골 카페를 정기 구독하고 하루에 한 번 마음대로 커피를 골라 마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도전사업패키지는 실패 경험이 있지만 혁신적인 사업 소재를 보유한 재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한다.


심성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학생의 클라코퍼레이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디지털 뉴딜사업에 선정됐고 이민석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의 테이스트널리티는 실전창업교육과 예비창업패키지 프리스쿨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31 12:0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