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0년만에 삼성 회장에 올랐다. 이미 그룹 경영자로 삼성을 이끌어 왔으나 이번 공식적인 회장 취임으로 본격 ‘이재용 시대’가 개막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 한종희)는 27일 이사회를 열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회장 승진을 의결했다. 이재용 회장 승진 안건은 사외이사인 김한조 이사회 의장이 발의했으며, 이사회 논의를 거쳐 의결됐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이사회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책임 경영 강화 △경영 안정성 제고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이 절실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용 회장은 별도의 행사 또는 취임사 발표 없이 예정된 일정을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재용 회장은 지난 2018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의 동일인(총수)으로 지정된 바 있어, 삼성 그룹 총수로 경영 전반을 진두지휘해왔다. 이후 부친인 고 이건희 회장이 2020년 10월 별세하며 당시 이재용 부회장의 승진 여부가 주목돼 왔다. 이번 이재용 회장의 승진은 2012년 부회장으로 승진한 지 10년, 1991년 삼성전자에 입사한 지 31년 만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7 10:3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