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물산, "추억의 고무오리 '러버덕' 관람 오세요"...30일 서울 석촌호수 오프닝

- 스탬프랠리 포토존 등 다양한 러버덕 이벤트 마련

- 호프만 작가 “한국에 즐거움과 희망 전할 것”

  • 기사등록 2022-09-29 14:54: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와, 어릴 적 욕조에서 갖고 놀던 오리 장난감이 호수에 떴네."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호수물 한 가운데에 높이 18m의 거대란 노란 고무오리 '러버덕'(Rubber Duck)이 두둥실 모습을 드러냈다. 참석자들은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간 듯 환한 표정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눌렀다. 


러버덕은 높이 18m, 가로 19m, 세로 23m 크기의 대형 고무오리이다. 어린시절 욕조에서 고무 오리를 가지고 놀았던 어른들에게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다. 


◆호프만 작가, "추억의 동심속 '노란 촉매제'(yellow catalyst)"


롯데월드타워(롯데물산, 대표이사 류재돈)는 이날 석촌호수 동호에서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2022' 오프닝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 서강석 송파구청장, 러버덕을 제작한 플로렌타인 호프만(Florentijn Hofman) 작가 등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일반인 관람이 가능한 정식행사는 3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송파구청이 함께한다.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 러버덕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러버덕은 높이 18m, 가로 19m, 세로 23m 크기의 대형 고무오리이자 네덜란드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명이다. 2007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세계 16개국을 순회하며 전시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에는 2014년 10월 14일부터 한 달간 석촌호수에서 전시됐고, 당시 약 500만명이 관람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러버덕과 함께 1.4m 크기의 러버덕 조형물, 세계 최초 핼러윈 러버덕 조형물을 공개하고 호프만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호프만 작가는 "전세계의 물을 목욕 욕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 욕조에서 고무오리 장난감을 갖고 놀았을 때의 기분으로 러버덕을 만들었다"며 “일상 속 소재를 극대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게 나의 일”이라고 말했다.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진행된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2022' 오프닝 기념식에서 류제돈(왼쪽) 롯데물산 대표이사, 플로렌타인 호프만(가운데) 작가,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이 테이프커팅하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30일~10월 31일 1개월 전시... 세계 최초 러버덕 친구도 선보여


정식 행사 첫날인 30일부터는 세계 최초로 러버덕 친구들도 선보인다. 레인보우덕, 해골덕, 드라큘라덕, 고스트덕 등 핼러윈 콘셉트의 러버덕을 롯데월드타워·몰에서 만날 수 있다. 


러버덕의 귀여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워·몰 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탬프랠리 포토존 이벤트를 선보인다. 타워·몰 곳곳에 숨겨진 러버덕 포토존에서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러버덕 토이, 마그넷, 스티커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롯데월드타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롯데월드타워, #러버덕)와 함께 러버덕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러버덕 풍선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몰에서 특별한 러버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왼쪽부터 러버덕 에코백, 러버덕 컬러링 페이퍼, 러버덕 리무버블 스티커) [이미지=롯데물산]포토존을 찾아 다니다 보면 러버덕을 활용한 색다른 프로모션을 즐길 수 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59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개의 한정판 러버덕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럭스몰’에서 구매한 고객과 롯데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러버덕에코백, #롯데면세점월드타워점)와 함께 러버덕 인증샷을 게재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에코백을 증정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바라본 '러버덕'과 석촌호수 전경. [사진=더밸류뉴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매 주말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러버덕 그립톡을 일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포토존 기념사진 인화 시 러버덕 커버에 제공한다. 스탬프랠리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아쿠아리움은 러버덕 컬러링 페이퍼를, 서울스카이는 핼러윈 러버덕 스티커를 제공한다. 아쿠아리움 펭귄 수조에서는 러버덕 토이도 만날 수 있다.


러버덕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아이시스 페트병을 만드는 DIY 체험도 가능하다. 타워·몰 또는 러버덕 팝업스토어 내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아이시스 8.0 300ml 한 병과 러버덕 리무버블 스티커를 증정한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9 14:5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