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무원·전라북도, 수산양식 공동연구 MOU... 친환경 스마트 기술 도입 추진

  • 기사등록 2022-09-16 15:58: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풀무원(대표이사 이효율)이 전라북도와 협업해 미래 먹거리 산업인 수산양식 기술 개발에 나선다.


풀무원은 16일 전라북도청에서 전라북도와 ‘수산양식 공동연구와 연구개발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함께 개발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효율(왼쪽) 풀무원 대표와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16일 전라북도청에서 진행된 ‘수산양식 공동연구와 연구개발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이번 협약식으로 양사는 수산양식분야 기술 및 상호 이용을 통해 김·흰다리새우 등 육상양식 및 스마트양식 기술개발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해상양식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해상 환경 변화와 오염 등으로 생산량이 둔화되고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존의 해상양식은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첨단 양식기술의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의 혁신이 필요한 상황이다.

 

향후 풀무원과 전라북도는 김 신품종 개발, 실내·외 양식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친환경 첨단 스마트양식 기술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김, 흰다리새우 양식 기술 개발에 관한 기술 및 정보 등 양측이 합의한 사항을 공동 추진한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6 15:5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