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컴투스, 미국 ‘게임플레이 갤럭시’ 투자... 블록체인·NFT 접목 웹3 개발 추진

  • 기사등록 2022-09-08 11:05: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컴투스(대표이사 송재준 이주환)가 미국의 유망 웹3 게임 기업인 ‘게임플레이 갤럭시’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웹3 시장을 향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한다.


컴투스가 미국의 유망 웹3 게임 기업인 ‘게임플레이 갤럭시’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웹3 시장을 향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했다. [이미지=컴투스]

‘게임플레이 갤럭시’는 전 세계 2억5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 모바일 게임인 ‘트라이얼 익스트림’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설립한 기업이다. 경쟁력 있는 웹3 기반의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라이얼 익스트림’은 바이크 레이싱 토너먼트를 펼치는 스포츠 게임으로 향후 ‘게임플레이 갤럭시’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바이크, 캐릭터, 레이싱트랙 등을 소유하고 NF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웹3 게임들을 통해 기존 게임 시장 유저들에게 한층 진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런 개발 환경 구축을 위해 이번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련했다.


컴투스는 ‘게임플레이 갤럭시’의 시드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고 글로벌 유망 웹3 기업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번 시드 라운드 투자에는 미국 벤처 캐피털 기업인 ‘블록체인 캐피털’과 글로벌 탈중앙화자율조직 ‘메리트 서클’, 블록체인 기업 ‘일드길드게임즈’가 함께 웹3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 생태계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더샌드박스, 캔디디지털, 애니모카 브랜즈, 미씨컬 게임즈, 업랜드미, 5X5게이밍 등 전 세계의 여러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에도 웹3 시장에서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기업들과 강력한 투자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중심의 차세대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에 나설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8 11:0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