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NFT(대체불가토큰) 기업 갤럭시아넥스트(대표이사 신동훈)가 자사에서 발행하는 NFT에 대한 무단 도용 방지에 나선다.


갤럭시아넥스트는 26일 정품 인증 솔루션 개발사 플랜엑스랩(대표이사 김형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하는 NFT는 플랜엑스랩이 제공하는 ‘인비지블 코드(Invisible Code)’를 활용한 기술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 자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페이크민팅(Fake Minting)’과 같은 불법 도용 피해도 증가한 것이 인비지블 코드의 도입 배경이다. 오픈 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해외 대형 거래소에서 이른바 ‘짝퉁 NFT’인 가짜 컬렉션을 판매하며 구매자들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도 근대 미술작가들의 작품들이 NFT로 발행되면서 저작권 위반 논란이 일었다.


신동훈(왼쪽)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이사가 26일 김형근 플랜엑스랩 대표이사와 NFT 정품 인증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갤럭시아넥스트]

갤럭시아넥스트는 이와 같은 NFT 무단 도용과 저작권 위반 논란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하는 NFT에 인비지블 코드를 삽입할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회원권과 입장권 NFT에도 인비지블 코드를 넣는다. 인비지블 코드가 삽입된 NFT는 플랜엑스랩 솔루션이 지원하는 스캐닝 프로그램(앱)을 통해 진위 여부 구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6 13:4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