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엔씨소프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MOU...게임 및 디지털치료제 정책 개발 연구

  • 기사등록 2022-08-23 10:59:4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게임 정책 및 디지털치료제 관련 정책 개발 연구 △소셜임팩트 경연대회 지원 △심포지엄 개최 등을 추진한다. 엔씨(NC)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미국 본교와 함께하는 첫 번째 심포지엄을 올해 11월 진행할 계획이다.


텍스트, 남자, 사람, 가장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안용균 엔씨(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이 지난 22일 엔씨(NC) R&D센터에서 열린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조지메이슨대학교 그레고리 워싱턴 총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지난 22일 엔씨(NC) R&D(연구개발) 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용균 엔씨(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안용균 엔씨(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게임산업의 핵심인 컴퓨터 기술적인 영역과 게임 디자인의 예술적인 요소를 모두 가르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측면이 부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모든 연령대의 교육을 위한 기능성 게임을 연구하는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Virginia Serious Game Institute)’를 운영하고 있다”며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가 미국 내 게임 산업 연구에 필수적인 핵심 기관인 만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도 이와 더불어 한국 게임산업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혔다.


엔씨(NC)는 2021년부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디지털 아트 경연대회’를 후원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협력해왔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3 10:5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