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삼일제약(대표이사 김상진 허승범)이 올해 2분기 매출액 450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2.9%, 1046.8% 증가했고 당기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삼일제약 CI. [이미지=삼일제약]

삼일제약은 2분기 ETC(전문의약품) 주요 품목인 포리부틴, 리박트과립 등의 안정적인 성장과 안과, CNS(중추신경계), 위수탁 등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비 매출액이 증가했다. 특히 올해 초 보건당국의 재택치료 방침에 따라 어린이해열제 어린이부루펜시럽의 판매량이 급증해 상반기에 약 39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부루펜 시럽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28억원으로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넘어선 셈이다. 


안과사업부의 성장은 녹내장치료제 모노프로스트 점안액, 듀얼콥 점안액 등의 매출액이 늘었다. 또 최근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아멜리부의 국내 독점 유통판매를 체결했다. 지난달에는 국내 최초로 레바미피드(Rebamipide) 성분의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레바케이 점안액의 품목허가를 획득하는 등 신규 제품 라인업도 확보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9 14:4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