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영국 런던 인근 햄프셔카운티에서 열리는 ‘판버러 에어쇼 2022(Farnborough International Airshow 2022)’에 참가해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간 UAM(도심항공모빌리티)과 방위산업(Defense) 두 개의 구역을 통해 기술과 사업 역량을 선보인다. 


판버러 에어쇼는 파리·싱가포르 에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에어쇼'로 꼽히며, 짝수 해 7월에 열리고 있다. 올해는 국내외 1500개 글로벌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코로나 확산으로 지난 2020년 행사가 취소돼 4년 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방문자 8만명이 예상된다.


UAM존에서 한화시스템은 미국 오버에어(Overair) 사와 공동개발 중인 '버터플라이(Butterfly)' 기체의 실물크기 로터(대형 회전날개) 목업(실물 크기 모형)을 최초 공개한다. 블레이드(프로펠러)가 3개 달린 로터는 직경, 높이 모두 6m에 이른다.

 

한화시스템이 영국 판버러 에어쇼에 마련한 UAM존(왼쪽)과 방위산업(Defense)존이다. [이미지=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로터 안 모터가 '전기추진 시스템'으로 작동되는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터플라이 기체의 안전·효율·속도·저소음·친환경성을 실현하는 'OSTR(Optimum Speed Tiltrotor, 최적 속도 틸트로터)' 특허와 블레이드 개별 제어를 통해 안전성을 높이는 능동 진동저감 기술인 'IBC(Individual Blade Control)' 기술도 함께 소개한다. 오는 2023년 상반기에 오버에어와 함께 실물 크기의 무인 시제기 제작을 앞두고 있다.


또, 방위산업(Defense) 존에서는 초소형 SAR위성, 저궤도 위성(LEO) 통신용 전자식 안테나, 한국형 전투기(KF-21) 탑재용 AESA 레이다 기술, 천궁-II 다기능레이다(MFR)와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 MFR 등 대공방어체계, 항공기 생존장비 DIRCM(지향성적외선방해장비) 등 첨단 방산 제품을 전시한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8 17:0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