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자사 고객사 온라인 사업자를 위해 운송 업무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페24는 '트럭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트럭온 서비스는 온라인 사업자가 일일이 운송업자와 통화하지 않아도,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맞춤형 운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송료 조회부터 예약, 배차는 물론 운송 과정 모니터링, 정산에 이르는 운송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미지=카페24]

온라인 사업자는 운송정보만 입력하면 즉시 입력한 조건에 맞는 예상 운임 견적 다수를 확인·비교하고, 배차를 요청할 수 있다. 또 실시간 화물 이동 정보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화물 특성과 크기에 맞는 차량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를테면 가구처럼 대형 화물을 다수 적재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11톤 트럭을, 식음료품을 다루는 사업자처럼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화물의 경우 냉장·냉동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선택하는 식이다.


사업자는 각 화물차량에 부착된 사물인터넷(IoT) 기기가 전송하는 실시간 운송 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운송 완료 이후 앱이 제공하는 정산·운송 내역 리포트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루트를 손쉽게 분석하고, 향후 운송 수요를 예측해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트럭온 서비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앱(개발사 밸류링크유)을 다운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0 09:2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