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슈퍼푸드 신메뉴 4종 선보여...세계5대 장수마을 분석

  • 기사등록 2022-04-15 16:12: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세계 5대 장수마을 주민들의 식습관을 관찰해 이를 바탕으로 한 푸드 제품이 나왔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의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봄맞이 ‘슈퍼푸드’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블루존 플레이트 '슈퍼푸드' 신메뉴 4종 포스터. [이미지=아워홈]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세계 5대 장수마을 ‘블루존’ 식습관을 재해석하여 '블루존 플레이트(Blue Zone Plate)' 캠페인을 기획했다. 블루존(Blue Zone)은 세계적으로 건강한 장수 인구 비율이 월등히 높은 지역을 의미한다. 미국 내셔널지오그래픽 연구원이 세계 각지 장수마을 주민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연구하여 ‘블루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블루존 사람들의 식습관을 토대로 시즌별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봄을 맞아 입맛과 영양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슈퍼푸드를 활용했다. ▲오곡 황태국, ▲통마늘 제주 흑돼지 불고기 반상, ▲시금치 롤까스와 토마토 카레, ▲갈릭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 총 4종이다. 영양이 풍부한 귀리, 아몬드, 시금치, 토마토, 마늘 등 슈퍼푸드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귀리 수제비를 넣은 ‘오곡 황태국’은 곡물 가루와 견과류가 포함돼 있다. ‘통마늘 제주 흑돼지 불고기 반상’은 통마늘과 제주 흑돼지를 들기름에 볶아냈다. ‘시금치 롤까스와 토마토 카레’는 국내산 돼지 등심과 시금치로 만든 롤까스에 새콤매콤한 토마토 카레를 곁들였다. ‘갈릭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과 함께 통마늘, 페페론치노(매운 건고추)를 넣었다. 블루존 플레이트 ‘슈퍼푸드’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5 16:1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