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풀무원식품(대표이사 김진홍)이 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과 유통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경북 영천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와 영천시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진홍(왼쪽) 풀무원 대표이사가 경상북도 영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영천시는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지역 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00억원을 확보했다. 2023년까지 영천시 환경사업소 인근 시유지 총 5ha에 철골 유리온실 4ha를 구축하고 청년 농업인에게 시설을 임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는 스마트팜 생산 기반을 구축해 풀무원식품의 품질 및 규격에 적합한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풀무원식품은 영천시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제공하며 영천시 우수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영천시는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을 비롯해 영천시 우수 농산물을 풀무원식품에 확대 공급할 예정이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8 10:0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