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주력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OK생활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하나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에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꿈을 향해 정진하는 인재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진행. [이미지=OK금융그룹]

지난 2018년 1기 ‘OK생활장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8기 선발까지 마쳤으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장학생 300여명이 OK생활장학금을 받고 있다.


OK생활장학생들은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지원을 받게 된다. 역대 OK생활장학생들은 졸업 후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원 △한국은행 연구원 △검사 △대형로펌 변호사 등 사회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OK생활장학금’ 네이밍 변경은 OK배정장학재단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하고, 기존의 ‘생활비 장학금’ 이미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내포해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앞서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일부 장학생들은 현재 네이밍에 대해 ‘생활비뿐 아니라 장학생으로서 경험하는 많은 것들을 다 담아내지 못한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는 4월 1일부터 4월 29일까지 OK배정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 학생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최종 당선된 ‘OK생활장학금’의 새로운 명칭은 5월 중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OK생활장학금’의 새로운 이름은 오는 6월 예정된 9기 장학생 선발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1 11:1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