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hc치킨, KB국민카드와 쿠폰형 NFT 발행

-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다운로드

  • 기사등록 2022-02-22 10:53:2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와 손잡고 추첨을 통해 자사 캐릭터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bhc치킨은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뿌찌는 bhc치킨의 캐릭터로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다. 


[이미지=bhc]

이번 행사는 bhc치킨과 KB국민카드의 공동 주관으로 이날부터 27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bhc치킨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함께 bhc치킨 상품권도 증정한다. 뿌찌 NFT 소유자에게는 앞으로도 프로모션 혜택 등이 제공된다. bhc는 기존의 일회성 사용 쿠폰의 개념을 탈피하고 지속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형 NFT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가지는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 자산과는 달리 별도의 인식 값을 보유하고 있어 고유한 가치를 가지는 자산으로 평가된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2 10:5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