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SK E&S(대표이사 유정준 추형욱)가 ‘CES(국제전자제품전시회) 2022’에 참가해 글로벌 탄소감축 해법을 제시한다.


SK E&S는 5일~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가전·IT 박람회 ‘CES 2022’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CES에 첫 참가하는 SK E&S는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SK 관계사와 ‘탄소감축’을 주제로 SK그룹관 공동 전시에 나선다. 


SK관계사들은 오는 2030년 전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 규모인 2억톤의 탄소 감소 프로젝트 ‘넷제로(Net Zero·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탄소감축 사업과 관련 기술들을 소개한다. SK그룹에서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SK E&S는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을 활용한 신에너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사업과 기술을 전시한다. 


오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CES 2022' SK관. [사진=SK E&S]먼저 SK E&S는 SK그룹의 수소 사업 비전을 실행하는 주축 계열사로서 수소의 생산부터 유통, 소비에 이르는 친환경 수소 밸류체인 구축 전략을 소개한다. SK E&S는 오는 2025년까지 부생수소 기반의 액화수소 3만톤과 이산화탄소를 제거한 청정수소 25만톤(액화 5만톤, 기화 20만톤) 등 연간 28만톤의 수소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생산한 수소는 액화수소충전소 약 100곳과 파이프라인을 통해 각 수요처에 공급할 계획이다. 


또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에너지솔루션 기술을 통해 재생에너지 공급의 안정성을 높이는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구축 전략을 선보인다. SK E&S는 현재 2.7GW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운영·개발하고 있으며 미국 에너지솔루션 기업들에 투자하며 ESS(에너지저장장치)와 분산전원 기반의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전기차 배터리 기반의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4 10:2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