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가계부채 리스크 선제 관리할 것”…2022 신년사

  • 기사등록 2022-01-03 17:31:2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가계부채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해 저축은행의 연착륙을 지원하겠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해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가계부채 리스크의 선제적 관리와 서민금융 지원을 올해 전략으로 제시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지난 한해 성과와 관련, 박재식 회장은 "불확실성이 높았던 경영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저축은행업계 총자산이 110조원을 넘었고, 디지털금융으로의 전환, 중금리대출 시장에서의 주도적 역할 등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올해 전략에 대해 박 회장은 “코로나19로 높아진 가계부채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관리지원을 통해 저축은행이 안정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해 지역 및 서민경제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디지털뱅킹에 대한 투자 확대 및 웹뱅킹서비스, 미니뱅킹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며 고객 편의와 안전 금융거래를 강조했다.


국회에 계류 중인 저축은행법 및 소송촉진특례법의 조속 처리추진, M&A규제 개선, 외부감사인 수검주기 개선, 대출규제 대응 등의 저축은행 관련 규제를 현실화해 경영여건을 개선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박 회장은 "지방중소형 저축은행의 영업역량 확충을 지원하고, 민원시스템 전면 개선 등 금융소비자 친화적․맞춤형 금융환경 조성을 통해 업계 전반적인 성장을 유도하고, 업계 신뢰도를 높이겠다”라고 덧붙였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3 17:3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