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야놀자클라우드(대표이사 김종윤)가 글로벌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데이블(대표이사 이채현, 백승국)을 인수해 AI 기술력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 2015년 설립된 데이블은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전체 매출액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기업이다. AI와 데이터, 글로벌을 축으로 연평균 108%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중이다. 빅데이터ㆍ자연어처리ㆍ딥러닝 등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위), 데이블 CI. [사진=야놀자]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SaaS 기업으로서 데이블의 기술력이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향후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의 디지털화, 디지털화된 정보의 글로벌 유통, 데이터 사업 확장 등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호텔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을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보다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앱내 행동 데이터를 분석, 사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데이블의 광고구매플랫폼(Demand-side Platform, DSP)을 공간 산업에 최적화해 고객 대상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광고 집행 효율 또한 개선할 수 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5 10:0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