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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CJ CGV(대표이사 허민회)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21억원, 영업손실 77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4.4% 증가하고, 영업손실폭은 20.0% 감소했다. 


CJ CGV 개봉관. [이미지=CJ CGV]  

코로나19로 인해 CJ CGV는 3분기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위드코로나로 진입하고 있는 터키 및 중국의 회복세와 유럽과 북미의 4DX 매출 증가로 전년비 매출액이 4.4% 증가했다. 국내는 CGV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전년비 영업손실이 감소했다. 


한국의 경우 매출액이 전년비 9.5% 감소한 89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손실은 전년비 43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분기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영업시간 제한 등 많은 타격을 받았다. 총 제작비의 50% 지원을 통해 '모가디슈'와 '싱크홀'의 개봉을 이끌어냈고 각각 361만명과 219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중국의 경우 7월 홍수로 인한 자연재해로 국가적인 애도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실적 회복이 다소 주춤했다. 매출액은 전년비 42.6% 증가한 512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손실 173억원을 기록했다. 터키의 경우 2019년 대비 분기별 관객수가 61%까지 회복되면서 매출액 127억원, 영업손실 39억원을 기록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경우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베트남에선 매출액 9억원과 영업손실 54억원, 인도네시아에선 매출 5억원과 영업손실 51억원을 기록했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플렉스는 북미와 유럽 등 해외 극장 대부분이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전년비 82억원 개선되며 손익분기점에 근접하는 성과를 올렸다. 3분기에는 '블랙위도우', '정글크루즈',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등 4DX에 특화된 할리우드 콘텐츠가 개봉하면서 매출액은 전년비 36.6% 증가한 138억원, 영업손실은 2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확산되고 있는 ‘위드코로나’ 정책 시행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11월부터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되었고 상영관 내에서 팝콘이나 핫도그 등 음식물을 먹을 수 있는 '백신패스관'도 일부 운영되고 있다. 극장 영업이 중단되었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10월부터 단계적인 영업 재개가 이뤄지고 있다. 허민회 CJ CGV 대표이사는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정책 변화에 맞춰 시장 정상화를 위해 더욱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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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1-05 17: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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