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팬오션(대표이사 안중호)이 27일 오후 3시 컨퍼런스콜을 갖고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한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Q&A(질의응답)도 진행된다. 팬오션은 하림그룹의 해운계열사이다. 


서울 신사동 하림그룹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SK증권에 따르면 팬오션의 3분기 추정 매출액은 1조2191억원, 영업이익은 1438억원으로 다시 한번 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KTB투자증권에 따르면 팬오션의 3분기 벌크부문 영업이익은 153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9%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KTB투자증권은 "이번 3분기 실적은 BDI(벌크운임지수) 상승폭을 뛰어넘는 수치로 레버러지 효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1분기에 기간 용선 50여척을 도입한 것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는 것이다.  


팬오션의 대형선박. [사진=팬오션]

그렇지만 SK증권은 "중국이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철강 감산 기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벌크선 수요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며 "전체 벌크선 물동량 구성에서 철강 생산의 원재료인 철광석과 제철용 석탄 비중이 35%에 달하며, 전 세계 철광석 물동량의 70%가 중국으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중국의 철강 생산 기조 변화가 벌크선 시황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변수"라고 지적했다. 또, "지난 9월말 극심했던 중국 항만의 선박 적체 현상도 해소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선박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4 22:2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