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리온, 해외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완료…ESG 경영 박차

- 간접배출(Scope 3)까지 자발적 검증

  • 기사등록 2021-10-12 15:29: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경재)이 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기준’ 제3자 검증을 받으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2일 오리온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을 완료한 기업은 흔치 않은 예로 큰 의미를 갖는다.


서울 용산구 오리온 본사 전경.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제도적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기타 간접배출(Scope 3)분야와 해외법인 사업장에도 자발적으로 검증 영역을 확대했으며 기타 간접배출 분야에 해당되는 물류차량 등에도 세밀하게 탄소 배출량을 산정 및 검증했다.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들은 화석연료 연소 등의 직접배출(Scope 1), 외부 전기 사용에 따른 간접배출(Scope 2)까지만 배출량 산정 및 검정을 하고 제도적 범위에 해당되지 않는 해외사업장이나 기타 간접배출(Scope 3)분야에 대한 관리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014년부터 윤리경영을 그룹의 경영방침으로 삼고, 포장재 및 인쇄도수를 절감하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그린 TFT(Green Task Force Team)’를 신설해 친환경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온실가스 절감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상은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2 15:2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