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DL(대표이사 배원복)의 CI(기업이미지)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DL의 그룹 CI(기업 이미지)가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어워드다. DL의 CI는 독일 ‘레드닷(reddot)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 수상에 성공했다.


DL에너지 풍력발전소. [사진=DL이앤씨]

DL그룹의 CI는 단순한 알파벳의 조합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들이 조화를 이루는 구성은 세상의 기본을 만들고, 서로 연결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는 신념과 원칙을, 푸른 색상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진하는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에 시작된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1 14:3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