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샘표(대표이사 박진선) 요리에센스 연두가 영국에서 비건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7일 샘표는 연두가 지난 21일(현지시각)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고 밝혔다.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인 연두는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고기에서 나오는 맛을 내, 채소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미지=샘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한다.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14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한다.  


이번 제13회 베지 어워드에서 연두와 함께 수상한 브랜드로는 병아리 콩으로 파스타면을 만드는 ‘ZENB’, 순식물성 치즈 대체품 ‘Nooch’,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LUSH’,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책 ‘Veg’ 등이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7 11:3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