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케시, 플라스틱OUT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일회용품 줄이Go! 텀블러 습관 늘리Go!’ 사내 실천

  • 기사등록 2021-09-14 08:53:5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B2B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웹케시]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않을 일을 한 가지씩 꼽아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강원주 대표는 호웅기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전무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웹케시는 ‘일회용품 줄이Go! 텀블러 습관 늘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내걸고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준수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사내 카페에 모든 플라스틱 컵을 종이컵으로 바꾸고, 텀블러와 같은 다회용기 사용 확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고고챌린지 동참으로 웹케시 전 임직원들과 환경보호 및 다회용기 사용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논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일에 앞장서고, ESG 활동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고고챌린지 참여 주자로 협업 툴 ‘플로우’를 운영하는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를 추천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4 08:5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