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무원, 식품업 첫 디지털 클러스터 온라인 스마트 공장 구축…글로벌 경쟁력 키워

  • 기사등록 2021-08-31 11:38:5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공장 구축을 추진하며 식품업계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풀무원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풀무원 본사에서 식약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인증원)과 ‘식품산업 디지털 클러스터 제조혁신모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클러스터 모델 구축을 통한 업계의 동반 성장 및 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이 주요 안건으로 언급됐다. 


30일 서울 강남구 수서 풀무원 본사에서 열린 ‘식품산업 디지털 클러스터 제조혁신모델 업무협약식’에서 조기원(왼쪽)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원장과 이효율 풀무원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정부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에 식품업계 최초 모델로 선정돼 6개의 협력사와 식품산업 특화 스마트 공장을 온라인으로 구축하게 된다. 클러스터 소속 회사 간에 제조, 생산, 품질, 납품 등 정보를 공유하고 통합 관리가 가능해진다. 


풀무원과 HACCP 인증원은 △식품 제조 분야의 생산성, 품질 향상을 위한 디지털 클러스터 식품 제조 혁신 모델 구축 △식품 제조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스마트 공장, HACCP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관계 기관 협업 체계 구축 등의 안건을 추진한다. 


풀무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하며 전략적으로 협력사를 육성하고 자체 관리 수준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31 11:3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