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컵라면 최초로 점자 표기를 적용한다. 이번 조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31일 오뚜기는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취식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시각장애인 점자표기 컵라면. [이미지=오뚜기]

오뚜기는 점자표기 계기에 대해 시각장애인들이 컵라면에 물붓는 선을 식별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물붓는 선 표기를 개선하는 것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3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각장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설문 결과 반영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를 통해  점자의 위치 및 내용, 가독성 등에 대한 점자의 읽힘성을 높여서 제작됐다. 점자는 제품명, 물붓는 선,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를 표기했다. 또, 저시력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의 위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점자의 배경은 검은색으로, 점자는 흰색으로 인쇄했다. 


점자 표기는 오는 9월 ‘컵누들 김치·얼큰 쌀국수’를 시작으로, 향후 오뚜기 컵라면 전 제품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제품 선택 및 취식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컵라면 최초로 점자 표기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31 10:4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