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건설융합학부 건축학전공(사업책임 유재우 교수)이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은 미래 건축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건축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건축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실무 연수를 지원하는 A유형과 국내 실무 연수와 건축 교류활동을 모두 지원하는 B유형이 있다. 부산대는 B유형에 선정됐다.


특히 부산대는 ‘글로컬 창의융합형 건축설계 고도화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 산업체 및 국내·외 대학들과의 교류실적에 기반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대 건축학전공은 올해 말까지 6개월간 1억7280만원을 지원받아 학생들의 실무연수와 창의융합형 학생 자율 활동을 지원한다.


학생 중심의 전문화·고도화된 건축설계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국내·외 전문가와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면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실무연수 추진 및 관리와 함께 이를 취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 등도 개발할 예정이다.


유재우 부산대 교수. [사진=부산대학교]

사업 총괄책임을 맡은 유재우 건축학 전공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래사회를 위한 건축교육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0 10:5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