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KT가 강원도와 함께 디지털 뉴딜을 협력한다. 양 측은 기술 개발, 확산 보급, 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9일 KT는 강원도청과 함께 디지털 뉴딜 분야 중 양자정보통신 관련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수정 KT Enterprise 부문 부문장과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는 서울 종로구 KT West 사옥에서 양자정보통신 기반 확대를 핵심 내용으로 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미지=KT]

KT는 양자정보기술 확산을 위해 국내 10개 산학연이 참여하는 국내 기술개발 생태계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KT와 강원도청은 양자암호 및 양자정보통신 분야 강소기업들과 함께 관련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KT와 강원도청은 ‘20년 디지털뉴딜 공모사업’인 ‘강원도청~춘천시청 간 양자암호인프라 시범구축사업’을 통해 양자정보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사업기회를 협력사와 공동으로 개발한다. 향후 이를 토대로 양자정보통신 보급을 확대하고, 관련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신수정 KT Enterprise 부문 부문장은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를 양자암호통신 기술 개발과 사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강원도 디지털 뉴딜 사업을 통해 강원형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9 15: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