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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CU편의점 가맹점주는 전용 하나은행 ‘모바일 브랜치’를 활용해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및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하나은행의 모든 영업점에서 신속한 금융업무 처리 및 상담이 가능해진다.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9일 BGF리테일(대표 이건준)과 상생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CU편의점 가맹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호성(오른쪽)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이 안기성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과 9일 BGF리테일 사옥에서 상생 금융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BGF리테일은 CU전용 ‘모바일 브랜치’ 운영, 신용보증재단 대출 대행서비스 제공, 상생협력펀드 운용, 상호 공동마케팅, 신상품·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추가 서비스는 서울·경기지역 CU편의점 가맹점주의 경우 은행 및 신용보증재단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한 간편 서비스가 제공되며 기타 지역 가맹점주도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한 신속한 신청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CU편의점 가맹점주 분들께 유동성을 적시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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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3-09 10:5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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