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하나은행, 알리바바 제휴 즈푸바오에 ‘하나 샤오청쉬’ 오픈

- 중국 외자은행 최초 디지털 사이버지점 개설

  • 기사등록 2020-11-16 11:00: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허동규 기자]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앤트그룹’과 제휴하여 즈푸바오 전용 모바일 지점 ‘하나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하나은행 '하나 샤오청취' 오픈. [이미지=더밸류뉴스(하나은행 제공)]

이번 디지털 사이버지점 개설로 중국하나은행은 중국의 대표 모바일 지급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를 사용하는 약 10억명의 손님을 대상으로 예금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중국에 진출한 외자은행 최초이다. 


하나 샤오청쉬는 중국하나은행 손님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버지점으로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즈푸바오 모바일에서 중국하나은행 비대면 금융상품 구입 등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알리바바 즈푸바오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의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면 된다. 


사이버지점 내 대표 금융상품으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부쩍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한류기업 제휴 우대서비스를 활용한 ‘S라인 정기예금’ 이 있으며 향후 단계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임영호 중국하나은행 법인장은 “중국의 국민 앱인 즈푸바오 내 사이버지점 개설로 즈푸바오를 이용하고 있는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영업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지속적인 디지털지점 확대로 손님 접점을 다양화하는 등 중국하나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bing7@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6 11:0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