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바이오에피스, 'SB8' 美 FDA 판매허가 신청

-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공략 위해 마케팅 파트너십 협력 강화 중

  • 기사등록 2019-11-20 14:18: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에서 바이오시밀러 판매허가를 진행한다.

 

20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인 SB8(성분명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의약품 품목허가 신청(BLA) 서류 심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서류 심사 착수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 9월 제출한 신청서의 사전 검토가 완료된 것에 따른 것이다. 이는 FDA가 제품 판매 허가를 위해 본격적으로 검토에 돌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바스틴은 스위스 로슈가 판매 중인 종양질환 치료제이다. 전이성 대장암, 비소세포폐암 등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아바스틴의 연간 글로벌 매출은 지난해 기준 총 68억4900만 스위스 프랑(약 8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미국 시장에서의 매출은 29억400만 스위스 프랑(약 3조5000억원)으로 전체의 42%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미국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렌플렉시스(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를 판매하고 있으며 △에티코보(엔브렐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종양질환 치료제 온트루잔트(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또 SB8은 올해 7월 유럽 판매허가 신청을 통해 국내 기업에서는 최초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판매 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9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 정기 학술대회(ESMO 콩그레스 2019)에 참가해 SB8 임상 결과를 처음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총 763명을 대상으로 한 SB8의 임상3상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환자 리스크 반응 비율(ORR) 측면의 동등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SB8의 미국 판매허가 심사 과정에서 회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입증하고 향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최근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공략을 위해 마케팅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하고 기존 자가면역질환 및 종양질환 외 다양한 영역으로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희귀질환 치료제 SB12(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성분명 에쿨리주맙)는 현재 임상3상 단계를 진행 중이다. 또 △안과질환 치료제 SB11(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성분명 라니비주맙), △SB15(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성분명 애플리버셉트)도 현재 임상 3상 진행 및 준비 중에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0 14:1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