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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승범 기자 ]

[김승범 연구원]

국산 인기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의 새로운 시리즈인 「터닝메카드W」가 지난 19일 첫방송을 시작했다. 지난해 터닝메카드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완구업체 손오공의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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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2월부터 KBS에서 1년간 방영했던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는 마지막 회인 52화가 수도권 시청률 14.2%(TNMS)로 지상파 애니메이션 시청률 전국 1위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그리고 3개월 만에 '터닝메카드W'로 돌아왔다.

지난해 방영된 터닝메카드는 관련 제품이 인터넷을 통해 실제가보다 2~3배 상승한 가격에 판매가 됐을 정도로 남자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김영각 현대증권 연구원은 『손오공의 올해 전체 실적은 헬로카봇 시즌3 방영에 따른 완구제품 매출 증가와 이날부터 방영되는 터닝메카드W의 인기 지속 여부가 결정할 것』이라며 『헬로카봇의 선전 및 터닝메카드에 대한 사그라들지 않은 열기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올해도 성장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품을 독점 판매한 손오공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7.09% 증가한 27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38억원, 당기순이익 26억원으로 각각 97.57%, 142.31% 증가했다.

김종완 손오공 대표이사는 『터닝메카드는 탄탄한 기획을 통해 수준 높은 퀄리티로 제작돼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며 『새로운 시즌인 <터닝메카드W>도 우리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겁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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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s_buffet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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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5-20 1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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