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가 마무리되면서 각종 수상이 이어지고 있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에너지 효율 등을 인정받아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고, 바디프랜드는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의 영광을 맛봤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에너지대상 수상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에너지효율상, 에너지기술상 등 4관왕을 달성해 에너지 절감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백주현(오른쪽 번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IoT개발실장이 지난 1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 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 이영재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전장회로개발팀장, 백주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IoT개발실장, 문미란 소비자시민모임회장. [사진=코웨이]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이나 탄소중립을 실현한 제품을 선정해 수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에너지위너상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에너지대상과 함께 프라임스탠드 정수기가 에너지효율상을,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에너지기술상을, 스스로케어 비데는 에너지위너상을 각각 수상했다.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고효율 얼음증발기와 밀폐형 냉수시스템, 고집적 순간온수 시스템 등 혁신적 에너지 절감 기술을 탑재해 소비전력을 낮추고 제품 소형화를 주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얼음을 생성하는 핵심부품인 고효율 얼음증발기는 냉매의 이동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제빙 시간을 단축,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했다. 또 높은 냉각 효율을 갖춘 밀폐형 냉수시스템은 쿨링 코일을 직접 냉각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냉수를 생성하는 동시에 위생성까지 강화했다.
에너지절약상을 수상한 프라임스탠드 정수기는 다중 이용 시설에 사용하기 부족함 없도록 설계된 대용량 제품이다. 이 제품은 대용량 정수기에 최적화된 절전 제어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전력 소모가 낮은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인버터 압축기, 진공단열재 등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기존 동급 평형 공기청정기 대비 청정성능을 약 17% 향상시켰으며 고성능, 고효율, 저소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에너지기술상을 수상했다. 또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스스로케어 비데는 온수탱크방식과 순간온수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온수 탱크를 탑재해 에너지 효율을 강화했다.
◆바디프랜드, ‘2024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 수상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 김흥석)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4년 제 9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차지 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바디프랜드 본사 사옥 전경. [사진=바디프랜드]‘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각 산업 및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를 육성, 관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업군 기준에 따라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에서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며, 1:1 면접조사로 진행된 ‘고객 지수’와 소셜엔진을 활용한 산업군별 1~4위 브랜드의 검색 결과로 집계된 ‘소셜 지수’를 합쳐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내구재 산업군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헬스케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을 선도해온 바디프랜드는 기존 안마의자와는 차별화된 동작을 수행하며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팬텀 로보’와 같은 헬스케어로봇을 연이어 출시해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의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 기존 파라오 안마의자 제품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파라오네오’ 등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회사는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를 주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을 담은 제품 출시로,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등 소비자 조사를 통한 각종 브랜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헬스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청호나이스(대표이사 김성태)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TV 광고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창근(오른쪽) 청호나이스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청호나이스]올해 16회째를 맞이한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권위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청호나이스가 수상한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광고는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 등장과 함께 아이가 아이스트리에 매료된 표정으로 ‘얼음 엄청나’를 외치며 제품의 특·장점을 영상에 담아냈다.
광고에 나온 제품은 ‘뉴 아이스트리’로 가로 25.4cm의 슬림한 사이즈에 깔끔한 오트밀베이지 컬러 바디와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 베이지, 피치, 라벤더 3가지 컬러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뉴 아이스트리’는 하루 제빙량 6kg(약 600알)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며, 쾌속 제빙모드로 선택할 경우 일반 모드보다 더 빠르게 얼음을 생성할 수 있어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아울러, 필터 역세척 살균 기술을 통해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유입되어 필터와 유로 내부에 있을 수 있는 미세한 입자까지 세척 및 배출해주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