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나이스신용평가(대표이사 김명수, 이하 나신평)가 SK케미칼(대표이사 김철 안재현)의 선순위 회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했다.


나신평은 SK케미칼이 그린케미칼 및 라이프사이언스 부문의 우수한 시장 지위를 보유한 점을 주된 평가 이유로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SK케미칼 본사 전경. [사진=SK케미칼] 나신평은 SK케미칼이 주력 사업부문의 우수한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양호한 사업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SK케미칼은 주력 제품인 수지(PET, PETG 등) 제품군에서 매우 우수한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저수익성 사업 구조조정 및 고부가 제품 개발을 통해 우수한 영업수익성을 시현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언스 부문 내 제약 사업인 조인스, 기넥신 등 주요 제품이 국내 시장 기준 30~40%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며 우수한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백신 사업의 경우 생산 제품이 특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정부 규제 및 시장 경쟁강도가 여타 제품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백신 사업의 경우 코로나19 백신 관련 위탁생산(CMO) 계약으로 일시적으로 영업실적이 제고되었으나, 관련 효과 감소로 지난해 이후 영업실적이 큰 폭으로 둔화되었다. 다만, 백신사업 부문의 경우 독감 백신 생산 재개 등을 통해 양호한 사업안정성을 유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2 15:4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