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부발전, 감사 전문성 강화 위한 감사인대회 개최

- 내부통제 강화전략‧포렌식 수사기법 등 전문가 특강 진행

  • 기사등록 2023-06-13 14:17: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이상로)이 감사 실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내부통제 강화, 비대면 감사기법 고도화에 나선다.


서부발전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자체 감사인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감사인대회에는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과 준·예비감사인, 외부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문호승 한국내부통제학회 자문위원장이 지난 12일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진행된 자체 감사인대회에서 내부통제 강화전략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은 감사역량 강화, 감사 대상부서의 수용성 제고,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준‧예비감사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준감사인은 감사실에서 3년 이상 근무했거나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자격증을 가진 자, 예비감사인은 감사업무에 관심 있고 이해도 높은 3, 4직급 직원 가운데 공모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말한다. 행사는 감사자문위원‧전문가 특강과 새 감사 제도‧규정 소개, 감사 활동 현황 및 하반기 추진계획 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발전 감사자문위원인 김종일 가톨릭대 회계학과 교수는 기업가치평가와 사업타당성 분석, 문호승 한국내부통제학회 자문위원장은 내부통제 강화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천성덕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관은 디지털 증거 관련 법 제도와 수사 사례를 설명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3 14:1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