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14일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 지원 관련 은행권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세대출 연장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일선 창구에 대한 교육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은행연합회 서울 명동 본사 전경. [사진=은행연합회]

우선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이 은행 영업점, 콜센터 등 일선 현장에서 전세대출 연장에 대한 정확한 상담과 응대를 받을 수 있도록 전세대출보증기관 한국주택금융공사·SGI서울보증·HUG주택도시보증공사과 함께 전세대출 연장 관련 FAQ 사례집을 마련했다.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에게 전세대출 연장 안내 강화를 위해 은행권은 이번에 마련한 사례집을 배포하여 직원 교육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에게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전세피해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간 연계를 강화한다. 전세피해지원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상담사례, 애로사항을 은행권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은행권은 전세사기 피해자 연체정보 등록 유예, 국토부의 전세사기 방지를 위한 시범사업 참여(농협·신한·우리·하나·국민은행 등) 등 전세 사기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4 14:3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