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은행, 홍익대와 ‘헤이영 캠퍼스’ 구축 MOU

- 금융권 최초 전자신분증∙학사∙커뮤니티 통합 대학생 전용 앱 출시

  • 기사등록 2022-08-26 11:34: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홍익대(총장 서종욱)와 ‘헤이영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헤이영 캠퍼스’는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추진하는 MZ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하나의 앱에서 전자 신분증(모바일 학생증)과 학사 관리 서비스를 통합해 대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옥동(가운데) 신한은행장이 25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서종욱(오른쪽 첫번째) 홍익대 총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홍익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앱을 새롭게 리뉴얼해 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에 대한 ‘Push 알림서비스’, 성적∙시간표∙등록금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한 ‘학사관리’, 도서관 출입 및 열람실 좌석배정 등의 주요 학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월에 출시한 ‘헤이영 캠퍼스’는 대학의 정체성을 반영한 앱 테마, 나만의 모바일 학생증 꾸미기 등 대학 및 학생 대상 커스터마이징 영역을 강화했고, 향후 각 대학의 현장 의견을 반영한 커뮤니티 및 소모임, 총학생회 투표, 강의 평가,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등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홍익대학교는 올해 말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며 내년 신학기부터 정식 출범한다. 신한은행은 현재 ‘헤이영 캠퍼스’를 이용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와 더불어 경기대학교,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용인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을 다음달 신학기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6 11:3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