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한섬(대표이사 김민덕)은 서울 청담동에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해 뷰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향수 시향과 체험형 콘텐츠가 예정돼 있으며, 향후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으로의 유통망을 넓힐 전망이다.

 

한섬은 지난해 8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 론칭에 이어, 뷰티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패션전문기업에서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서울 청담동 소재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대표이사 정지선)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3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 (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의 플래그십 매장을 열어 향수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리퀴드 퍼퓸바는 지난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으로, 프랑스 향수 유통·수출 전문가 ‘다비드 프로사드’와 공병 디자이너 ‘필립 디 메오’가 공동 창업했다. 프랑스 파리의 ‘봉마르셰’(Le Bon Marché)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오픈하는 플래그십 매장은 ‘비디케이’, ‘퍼퓸 프라팡’ 과 ‘어비어스’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캔들(향초) 등 200여 품목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중앙에 있는 대형 수조가 특징이다. 


매장에선 단순 향수 시향과 체험형 콘텐츠를 진행될 예정이다.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의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Docent, 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을 비롯해 브랜드 엠베서더(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이 대표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이다.


한섬은 이번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향수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현재 3곳(팝업 포함)인 리퀴드 퍼퓸바 오프라인 매장수를 서울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하반기까지 10여 곳으로 확대와 면세점 입점도 추진 중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5 12:1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