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이사 김병진. 옛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야쿠르트’가 월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7월 기준 약 1100만개가 팔리며 2016년 출시 이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일평균 환산 시 약 38만개로 1초당 4개 이상 팔린 셈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6%가량 증가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마시고 얼려먹을 수 있는 멀티형 음료다. 기존 ‘야쿠르트’에 비해 입구를 넓혀 얼리더라도 편하게 떠먹을 수 있다. 최근에는 더욱 직관적인 이름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로 제품명이 바뀌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hy(전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야쿠르트. [이미지=hy]
hy는 지난 6월 여름철 인기과일인 샤인머스캣을 접목한 한정판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도 출시했다.
출시 직후 큰 관심을 받으며 일판매량이 50만개까지 치솟으며 품귀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hy는 당초 8월 말까지 한정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제품화를 원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