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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유통] 롯데홈쇼핑, 역시즌 특집방송…겨울 인기상품 최대 45% 할인 外

  • 기사등록 2020-06-17 19: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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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역시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9일까지 모피, 패딩 등 지난 겨울 인기상품 및 올겨울 신상품을 최대 45%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0일 ‘엘쇼’ 에서는 150분 간 명품 브랜드의 역시즌 의류, 잡화 등을 집중 선보인다. ‘프라다’의 겨울 시즌 인기상품인 ‘폭스퍼 구스다운 패딩코트’를 비롯해 ‘몽클레어 선글라스’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4일 ‘이수정샵’에서는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의 ‘친칠라 롱코트’, ‘에르메네질도 제냐 남성 코트’의 물량을 소량 확보해 선보이고 모피 대표 브랜드 ‘진도’의 인기 상품들도 업계 최저 가격에 판매한다. 그 밖에 26일 방송되는 ‘영스타일’에서는 ‘라우렐 라쿤 니트 후드 가디건’, ‘루나코어스 폭스 코트’등 올 가을∙겨울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다니엘에스떼’, ‘아이젤’, ‘라우렐’ 등 단독 브랜드를 비롯해 ‘비지트인뉴욕’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패션, 레포츠, 잡화 상품 총 100여 종을 최대 51%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전지적 역시즌 시점’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농산어촌 온드림스쿨 초등교실 개강


현대차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 이하 재단)의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이 교육 당국의 초등학교 등교 개학 일정과 함께 5월 21일부터 학년별 순차적으로 개강되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공백을 채우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농산어촌 초등학생 대상 창의융합, 창의예술 역량 함양을 위해 운영하는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은 메이커, 체육, 미래역량, 연극, 음악, 미술 과목 등을 운영한다. 올해 100개 초등학교에서 225개 교실 운영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재까지 200개 교실(89%) 운영 중이며 순차적으로 모두 개강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시작한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 주력하는 교육 지원 사업 중 하나다. 8년동안 3만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고 연평균 14억4000만원, 총 11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올해는 27억원의 사업비를 편성했다. 올해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은 학기 중 수업뿐만 아니라 방학 중 특별교실을 새롭게 운영 예정이고 현직 교사 및 예비 교사들을 위한 교육 포럼, 연말 초등교실 성과공유회, 공모전 등을 계획하고 있다.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된다. 강사는 출강 2주 전 자가격리 여부, 확진자 동선 방문여부 등을 확인 받고 출강 1주 전부터 매일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실시한다. 또한 학생들은 꼼꼼히 소독한 교구를 사용하고 수업 전 환기, 학생 간 간격유지 등 방역 지침을 매 수업시간마다 점검한다. 세밀한 방역지침을 통해 안심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인 것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07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재단으로 미래인재 양성,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진흥 분야에서 다양하고 특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가전제품 통합 슬로건 적용


삼성전자가 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통합 슬로건을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을 발표했으며 그 후속작업으로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을 가전제품 마케팅 전반에 사용하기로 했다.


이 슬로건은 각종 매체 광고는 물론 온·오프라인 매장, 제품 카탈로그 등에 폭넓게 사용될 예정이며 삼성 가전의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6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번째 결과물로 ‘비스포크(BESPOKE)’냉장고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후에도 ‘그랑데 AI’,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더 플레이트’ 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혼수∙이사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 라인업에서 마케팅까지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루시스, 샤인 바디워시 출시


루시스는 ‘루시스 샤인 바디워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루시스는 “거품이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해주고 수분감은 부여해주면서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도록 도와준다”며 “전성분이 EWG 그린등급으로 향료도 알러지 프리 성분으로 구성해 어린아이와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루시스 ‘샤인 바디워시’는 루시스 공식 온라인 및 네이버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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