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점프 AR’ 앱의 소셜룸 ‘소환사의 협곡’에서 게임 캐릭터로 분장한 참여자. [사진=더밸류뉴스(SK텔레콤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점프 AR’ 앱 내에 LoL ‘야스오’ 등이 등장하는 AR기반 사진·동영상 촬영 메뉴를 신설하고 LoL 게임을 재연한 소셜룸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야스오’와 ‘아칼리’는 인기 게임 ‘LoL’의 게임 캐릭터다. 게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점프AR’ 앱을 켜고 상단 메뉴 중 ‘AR플레이스’에 들어가 ‘LoL 파크(Park)’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LoL 공식 전장인 ‘소환사의 협곡’을 재연한 LoL 소셜룸을 ‘점프VR’ 내에 오픈했다.


이용 고객은 마이룸에서 야스오·아칼리의 헤어스타일과 코스튬을 선택하고 소셜룸에서 ‘소환사의 협곡’을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 소셜룸 참여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가 돼 전장 속을 거닐고 다른 아바타와 함께 무기를 찾는 등을 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2020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이 열리는 서머 정규 리그 동안 ‘점프AR∙VR’ LoL 서비스를 체험할 경우 LoL 챔피언 굿즈(스킨)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색상 입은 ‘올 인덕션’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전기레인지 ‘올 인덕션’ 신제품을 22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클린 화이트, 클린 그레이, 클린 핑크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은 상판과 조작부에 서로 다른 색상∙재질이 적용된 듀얼 글라스 디자인과 비스포크 색상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4면 테두리에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충격으로 인한 측면 깨짐을 방지하고 각 화구를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한 개별 슬라이드 방식의 패널,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LED 디스플레이로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3개 화구에 모두 고화력 부스터를 적용해 많은 양의 음식도 빠른 시간 내 가열할 수 있다. 가장 큰 화구의 경우 부스터 기능 사용 시 출력이 최대 3000W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 인덕션 신제품의 핵심 부품인 상판과 메탈 프레임은 3년, IH코일은 10년 무상보증한다. 삼성 인덕션은 올해 5월까지 누계로 전년비 2.5배 매출 성장을 이뤘다.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대구 지역 업체 지원


쿠팡이 대구 지역 업체를 돕기 위해 대구시와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 기획전보다 상품과 혜택을 키웠다. ‘믹스앤매치 에이프릴 리플 누비이불 패드세트’,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1L + 트리트먼트 1L 선물세트’, ‘맘으로 바삭 김말이 튀김(냉동)’ 등 대구 지역 기업들의 상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즉시 할인 혜택은 대구시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해 쿠팡과 지자체가 협력하는 기획전이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을 포함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새벽, 당일배송 등 로켓배송을 통해 대구지역의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지난 4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는 대구 기업의 매출이 전년비 평균 112%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의자, 책상 등 가구를 판매하는 ‘문스터닷컴’은 매출이 전년비 6695% 성장해 기획전에 참가한 대구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모바일 앱 편의성 강화해 개선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모바일 앱 개선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과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을 중심으로 모바일 앱을 개선했다.


우선 기본 컬러를 기존 오렌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했다. 또 메인화면 하단에 홈, 예매, 모바일탑승권, 부가서비스, 나의 예약 등 주요메뉴를 고정해 예매부터 탑승까지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예매 완료 후 사전좌석 및 추가 수하물 구매, 기내식 주문, 면세품 예약, 여행자보험 신청 등 부가서비스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했으며 메인 화면에서 바로가기 해시태그를 통해 개인 맞춤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항공의 모바일 앱 개선은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앱에도 추후에 적용될 예정이다.


◆롯데푸드 온라인몰 ‘롯데푸드몰’, ‘파스퇴르 데이’ 맞아 특가기획전∙이벤트 진행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파스퇴르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63℃에서 30분간 저온살균하는 파스퇴르 우유를 알리기 위해 매년 6월 30일을 ‘파스퇴르 데이’로 정하고 그 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인기 제품의 특가 기획전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가 기획전은 위드맘 산양,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등 파스퇴르 인기 제품 31종과 기타 제품 72종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파스퇴르 데이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매일 오전 11시에 선착순 50명으로 위드맘 산양, 베이비 생유산균, 항로타 위드맘,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등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최소 60%에서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파스퇴르 퀴즈 이벤트’에서는 파스퇴르 저온살균우유의 살균 온도와 살균 시간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정답자 33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아이팟, 파스퇴르몰 포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파스퇴르 추억 이벤트’에서는 파스퇴르와 함께한 사진, 동영상을 개인 SNS에 등록하고 #파스퇴르 #저온살균우유 #위드맘 #파스퇴르데이 해시태그를 남긴 50명을 추첨해 파스퇴르 밀크바 이용권,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전국의 밀크바 매장에서 진행되는 ‘파스퇴르 밀크바와 함께’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의 이미지를 캡처 또는 출력해 6월 30일 11시부터 점포를 방문하면 선착순 20명에게 소프트 아이스크림 1개를 무료 증정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2 18: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